본문 바로가기
일상속꿀팁

화장실 욕조 청소 꿀팁 5가지

by 콘포스트 2022. 5. 30.
반응형

매일 우리 몸의 노폐물을 씻어내는 공간인 화장실 청소 관리 꿀조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날에는 뜨거운 물에 반신욕 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입욕제, 먼지, 각질, 바디워시, 샴푸 등이 점점 쌓이면서 보기 흉한 자국과 곰팡이 등이 생겨납니다. 이러한 잔여물이 얼마나 오래 욕조나 화장실에 남아 있었느냐에 따라 청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욕실 청소 제품 중에는 과대광고가 많습니다. 사실 이러한 제품은 지하수를 오염시키고, 플라스틱 쓰레기를 발생시켜 환경을 파괴하며, 건강을 해치는 방향제, 방부제, 표백제 등이 함유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재료들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청소 꿀조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하기 쉬운 청소재료들

1. 구연산

물에 희석한 구연산을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에 묻혀 욕조 전체에 문지른 후 물로 헹구어 주면 눈이 부실 만큼 깨끗해진 욕조를 볼 수 있습니다. 오염이나 물때가 심할 경우 구연산을 오래 발라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소금과 식초

욕조의 누런 얼룩은 식초와 소금을 섞어 욕조에 뿌려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와 소금을 고르게 뿌린 후 하룻밤 그대로 두었다가 물로 헹구세요.

3. 베이킹소다 및 베이킹파우더

베이킹파우더와 베이킹소다는 잘 지워지지 않는 오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청소할 부위를 물로 먼저 뿌려준 후 가루를 고르게 뿌려줍니다. 뿌린 다음 밤새 그대로 둔 뒤 물로 헹구고 나면 욕조의 색이 밝아집니다.

4. 오렌지와 레몬

오렌지와 레몬에 들어있는 산은 석회질 제거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껍질 한조각을 욕조 혹은 화장실 더러워진 부분에 문질러주세요. 이때 껍질은 안쪽 면으로 문지르셔야 합니다.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청소 후에도 좋은 향이 남아있어 더욱 상쾌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배수구 청소

배수구 또한 천연 재료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3~5큰술과 식초 2/1컵을 배수구에 부으면 보글보글 끓으면서 섞이게 됩니다. 몇 분 후 뜨거운 물로 헹구세요.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깨끗하게 배수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